혜천대학 학생 학자금융자 지원 안내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이름 | 관리자 | 작성일 | 2004.01.14 13:50 | 조회수 | 43,685 |
혜천대학 학생 학자금융자 지원 안내(은행방문, 인터넷)
Ⅰ. 목 적
학비마련이 어려운 혜천대학 학생들에게 금융기관을 통하여 등록금을 융자 할
수 있게 추천 해주고
그 이자액의 일부를 국고에서 보조하여, 학업중단 방지
및 학부모의 가계부담 경감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,
신청방법에는 인터넷신청(무방문, 무서류, 무보증)과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Ⅱ. 주요 내용
- 융자대상 : 학비마련이 어려운 혜천대학 학생(신입생, 재학생, 복학생)
- 융자액(학기당) : 등록금 범위 내(수업료+기성회비+입학금)
※ 신용보험 대출 시에는 보험료 포함(미성년자는 신용보험대출 불가)
- 이자율 : 4%
- 융자은행
1) 직접방문대출 : 농협중앙회, 하나은행
2) 인터넷대출 : 농협중앙회http://banking.nonghyup.com/index_schloan.html)
한미은행(http://www.goodbankloan.com)
또는 학교 홈페이지 하단의 인터넷학자금대출
배너를 통해 신청
- 상환방법
1) 장기융자 : 재학기간 거치(졸업)후 7년간 균등분할상환
2) 단기융자 : 융자 익월부터 2년 이내 균등분할상환
Ⅲ. 융자 신청 및 대상자 선발·추천
- 융자신청 방법
1) 은행방문신청
혜천대학 학생지원팀에서 융자추천서를 받아 은행에서 요구하는
서류를 구비하여 해당은행에 가서 대출을
받으면 됩니다.
※ 융자신청시 공통 구비서류
- 학 생 관련서류 : 융자추천서(학생지원팀), 등록금납입고지서(영수증),
주민등록등본(또는 호적등본),
주민등록증
- 보증인 관련서류 : 주민등록증, 다음 중 택일(①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,
②소득금액증명원과 재직증명서,
③재산등기 부등본 또는
재산세 납부증명서)
- 대출시 은행에서는 보증인을 세울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보증인 자격이 있는
사람으로 보증인을 세우거나,
신용보험에 가입(미성년자는 불가)하여
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2) 인터넷신청
- 유의사항 :
① 농협 : 인터넷 학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인터넷 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.
② 한미은행 : 대출신청 전에 학생명의의 예금통장(전 은행통장 가능)이
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.
-재학생에 한함,(대출기간 2004.2.9~ 2004.2.12까지)
Ⅳ. 기타사항
- 융자 신청은 등록금 고지서를 발급 받으신 후부터 신청 가능합니다.
- 학자금융자에 관한 사항은 해당은행이나 학생지원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정부에서 보조하는 학자금융자와 일반 금융기관의 유사학자금대출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신용불량 및 보증인 입보를 하지 못할 경우는 캐피탈 학자금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.
* 문의 ☎ 농협중앙회 http://www.nonghyup.com TEL : 1588-2100(농협유천동지점 : 042-527-4071)
하나은행 http://www.hanabank.com TEL : 1588-1111
한미은행 http://www.goodbankloan.com TEL : 02-3704-7474
혜천대학 학생지원팀 042-580-6131~3
* 위 내용은 은행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
- 총 2,583 건
- 250/259 Page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---|
2023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3.02.23 | 75,372 | |
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| 재무팀 | 2023.02.14 | 69,476 | |
2023-1학기 수강신청 안내(재학생) | 교무팀 | 2023.02.10 | 71,646 | |
계약직원(온라인 홍보 전담)신규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70,473 | |
간호학과 실습전담 계약직원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68,061 | |
2023학년도 등록금 확정 공고 안내 | 기획조정팀 | 2023.01.31 | 69,488 | |
2023년 2차 조교 채용 안내 | 교무팀 | 2023.01.20 | 71,696 | |
직원 신규 채용(계약직, 운전직) 공고 | 총무팀 | 2023.01.03 | 72,893 | |
2022-2학기 성적증명서 발급 중지 안내 | 교무팀 | 2022.12.30 | 72,681 | |
(한국장학재단)2023학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… | 학생복지팀 | 2022.11.21 | 73,145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재학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1.10 | 74,576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신입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0.26 | 78,984 | |
2022학년도 휴베스트(HUBEST) 학생역량 포인트 배점표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2.06.07 | 80,780 | |
대학생 복지몰, '교육할인스토어' 안내 | 기획홍보팀 | 2016.04.21 | 372,897 | |
대전과학기술대학교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| 관리자 | 2015.05.07 | 426,570 | |
93 | 평생교육원 개설 | 산학협력처 | 2003.03.17 | 48,852 |
92 | 교내 차량운행 및 주차에 대하여... | 관재팀 | 2003.03.12 | 51,782 |
91 | 전화사용 일시 중지 | 관재팀 | 2003.03.05 | 48,892 |
90 | 전산도우미 모집 | 실습지원팀 | 2003.03.03 | 51,915 |
89 | 차량 5부제 시행 | 관재팀 | 2003.02.28 | 52,640 |
88 | 입학식 안내 | 교무처 | 2003.02.26 | 51,999 |
87 | 2003-1학기 추가등록 공고 (재학생, 복학생) | 경리팀 | 2003.02.24 | 51,807 |
86 | 2003년도 창업분위기 조성사업 추진내용 공고 | 산학협력팀 | 2003.01.29 | 50,370 |
85 | 2003학년도 휴·복학 및 재입학 기간 안내 | 교무처 | 2003.01.28 | 48,986 |
84 | 국가기술자격검정 인터넷 원서 접수 안내 | 전산실 | 2003.01.27 | 49,684 |